[더리포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최근  지역의 소외계층대상을 위한 ‘나눔 의료’ 추진을 위해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과 업무 협약서(MOU)를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진흥원과 베스티안재단은 ‘나눔 의료! 그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지역 아동 및 소외계층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화상예방교육 등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원·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진흥원은 수년간 국제사회 난치질환자에 대한 ‘나눔 의료’를 실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상자를 해외에서 국내로 확대하여 지역 ‘나눔 의료’를 추진한다.

‘나눔의료! 그 아름다운 동행’프로그램은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지역 의료기관 연계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 사업으로, 오송 소재 화상전문병원 베스티안병원과 연계하여 지역 아동 화상환자에 우선적으로 의료비를 지원하며, 추후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 의료’를 국내로 확대·추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아동 화상환자 치료 뿐 아니라 국내 난치질환자에 대한 ‘나눔 의료’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