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23:20 (월)
바이낸스,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블록체인 플랫폼 첫선
바이낸스,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블록체인 플랫폼 첫선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4.2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바이낸스 체인 개발 커뮤니티(BCDC)는 21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BSC) 백서를 공개했다.

BSC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1년 전 런칭된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을 이을 후속 플랫폼이다.

바이낸스에 따르면 체인 개발팀이 네이티브 덱스 블록체인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친숙한 기능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고자 BSC를 개발했다.

BSC는 짧은 블록타임과 낮은 수수료를 지원할 수 있는 PoSA 합의 매커니즘을 따르고 있다. PoSA는 위임지분증명과 권위증명 방식을 합친 합의 매커니즘으로 21개 밸리데이터가 BSC 네트워크를 공동 운영한다.

BSC 네이티브 토큰으로는 바이낸스 코인인 BNB가 사용된다. BNB는 스마트 계약 실행의 가스비와 토큰 스테이킹에 활용이 가능하다. BNB 토큰 홀더들은 BNB를 BSC에 스테이킹하면 보상 혜택도 받을 수 있다.

BCDC 측은 “두 개의 플랫폼은 사용자 기호에 맞춰 선택 이용할 수 있다”며 “바이낸스 체인은 빠르게 거래되는 서비스에, BSC는 탈중앙화 앱 구축에 이상적”이라며 “장기적으로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해 디지털 자산 인프라를 강화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