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20:00 (목)
아파트 미세먼지 줄일 ‘미스트 경관등 시스템’ 발명 특허
아파트 미세먼지 줄일 ‘미스트 경관등 시스템’ 발명 특허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3.0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 위한 미스트 경관등 시스템
아파트단지 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미스트 경관등 시스템. (아이엘사이언스 제공)

[더리포트] 스마트 광학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지능형 가로등·보안등과 연계된 아파트단지 내 미스트 경관등 시스템을 발명, 특허 출원했다고 3일 밝혔다.

미스트 경관등은 아파트단지 내 지능형 가로보안등으로 측정한 대기 질에 따라 표시등으로 오염농도를 알리고, 그 정도가 일정 기준 이상일 경우 미스트를 자동 분사하는 장치이다.

기존의 미세먼지 오염 정보는 광역권 내의 측정 결과 값이어서 아파트 단지 같은 마이크로 권역의 수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웠다. 또한 유동 차량 및 기타 변수에 따라 시시각각 변동되는 데이터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와 달리 아이엘사이언스의 시스템은 미세먼지 측정 지능형 가로보안등이 주변 공기를 흡입해 오염도를 측정하고 공유한다. 또한 이 오염 정보는 아파트 외벽 측면 상층부에 표시되어 단지 내 주민들이 어디서든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옥상에 위치한 경관등 분사장치에서는 오염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미스트가 분사되어 단지 내 미세먼지를 적극적으로 저감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대기오염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내 생활권 주변 대기 질을 진단하고 대처하는 시스템에 대해 항상 고민해 왔다"며 "이번 발명을 통해 앞으로 정확한 오염도 측정, 표시, 대처로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