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금호타이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에 꼽힌다.

금호타이어는 여기에서 마제스티(Majesty) 9 솔루스 TA91와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i51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제스티 9’은 마제스티솔루스의 후속 제품으로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을 개선했다.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 또한 개선해 안전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최적의 패턴 블록 배열 및 ‘사운드 하모니 테크놀로지(Sound Harmony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해 소음을 감소시켰다.

또 사이드월(타이어 옆면)에는 빛의 각도에 따라 외양이 달라지는 홀로그램 데코레이션 기능을 갖췄고 트레드(타이어 접지면)에는 규칙적인 기하학 패턴과 모던한 곡선 디자인이 구현됐다.

'Wintercraft Wi51'은 유럽형 겨울용 타이어로 최신 컴파운드 기술을 통해 눈길과 결빙된 도로에서 뛰어난 견인력과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고속 주행중에 안전성을 고려해 고강성 센터리브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중심부 접지길이와 폭이 개선됐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금호타이어의 디자인 철학과 역량 및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