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22:49 (금)
수젠텍, '우한폐렴' 신속진단키트 기술특허 등록
수젠텍, '우한폐렴' 신속진단키트 기술특허 등록
  • 이진수 기자
  • 승인 2020.02.03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수젠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단키트의 신속진단을 위한 관련 기술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에 따라 '우한 폐렴' 전문 급속 진단키트 개발이 한 층 탄력 받을 전망이다.

수젠텍은 우한 폐렴 등 감염성 질환 진단키트의 신속진단을 위한 ‘형광 표준 스트립’ 기술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3일 공시했다.

이 형광 표준 스트립 기술은 폐결핵, 인플루엔자 등 감염성 질환과 염증, 심혈관 등 응급질환의 진단을 위한 신속진단키트에 사용되는 기반 기술이다. 현장분석기기 1대로 다양한 진단키트를 측정할 수 있어 신속한 검사로 적극적인 방역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젠텍이 개발 중인 우한 폐렴 진단키트는 혈액 중심의 진단 플랫폼을 활용, 20여분 만에 폐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시행하던 판코로나 검사법은 2단계에 걸쳐 검사해야하고 검사 결과를 알려면 1~2일이 소요되는데 반해 수젠텍의 신속 진단키트는 20여분만에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위해 감염 의심환자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방법이 필요한데 전세계적으로 진단키트조차 부족해 확진도 아닌 유증상자로 구분되는 경우도 많다”며 “국내 특허 등록이 완료 되면서 상용화를 더욱 앞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