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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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한국공항공사와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과 탑승권 정보를 한 번에 보여주는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항공권은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서비스와 항공사 앱의 탑승권 정보를 결합해 QR코드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KB스타뱅킹 앱의 국민지갑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신분 확인부터 비행기 탑승 시까지 신분증과 탑승권을 필요했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스마트항공권 QR코드만 제시하면 탑승할 수 있다. 면세점 이용 시에도 스마트항공권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해 공항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하이에어 등 총 8개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6월까지 김포공항 내 스마트항공권 전용 게이트(국내선 3층 출발장)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항공권 서비스가 국내선 이용 고객의 편의를 한층 높일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제휴 항공사와 공항 내 디지털 사업 등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했다.

장상오 기자 fic@the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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