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이마트24 제공)

편의점 이마트24가 모바일앱을 새 단장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앱 리뉴얼은 소비자가 주로 사용하는 메뉴와 서비스를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상품과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스탬프 행사와 구독쿠폰, 이벤트 등 소비자가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특히 고물가로 할인 혜택 정보에 관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1+1, 2+1 등 매월 진행하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올려 주목도를 높였다.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앱 내 ‘재고 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있는 곳에서 반경 2㎞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커머스 간 연계성을 강화해 가맹점과 소비자를 보다 긴밀하게 이어줄 수 있게 했다.

이마트24는 예약 픽업, 바로 배달, 오늘 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 소비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가맹점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 픽업이나 배달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단골점포 설정 기능’, 매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보여주는 ‘인기 검색 상품 기능’을 추가했다.

이마트24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4월1~30일 이마트24 모바일앱에 신규 가입하면 쿠폰 5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경품 이벤트도 한다. 모바일앱 회원이면 누구나 1일 1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1명에게는 경품으로 400만 원 상당의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를 준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모바일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양길모 기자 dios102@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