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까지 모집...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경기지역 26개 시·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6억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4월 5일까지 '2024년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개발생산판로 지원사업)을 추진,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개발생산판로 지원사업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기업지원을 실시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경기도와 26개 시·군, 경과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1000개 사를 선정, 총 사업비 36억3000만 원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26개(과천·성남·안양·안산·용인 제외) 시·군 소재 연매출 120억 이하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지원내용은 ▲ 창안개발(국내·외 산업재산권 출원, 국내·외 규격인증 지원, 산업기술 정보) ▲ 제품생산(시제품제작, 시험분석) ▲ 판로개척(홈페이지 제작지원, 국내·외 박람회 참가, 제품패키지, 국내 홍보 판로지원) 3가지 분야 중 1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항목에 따라 기업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기업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지원금을 총 소요비용의 50%에서 60%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산단 RE100 및 디지털전환 컨설팅 참여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하고 쇼핑몰 제작 지원 항목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신규 규격인증뿐만 아니라 재인증 비용도 지원될 예정이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의 제품개발부터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경과원이 운영하는 동·서·남·북 4개 권역센터를 통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경과원은 개발생산판로 지원사업을 통해 1039개 기업을 지원해 1532건의 사업화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매출액이 약 6506억 원 증가하고 1662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며,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참가 신청은 이지비즈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동부권역센터(031-830-85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