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역사의 용인문화재단 대표 인기 체험 프로그램 위력 과시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포은아트홀 무대 체험 프로그램 ‘2024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 (용인문화재단 제공)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포은아트홀 무대 체험 프로그램 ‘2024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 (용인문화재단 제공)

용인문화재단은 용인 포은아트홀 무대 체험 프로그램 ‘2024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가 접수 직 후 용인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전 회차 매진됐다.

지난 2월 재단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안내 공지 이후 사전 문의가 쇄도했으며 3월 19일 오전 10시 접수 시작과 동시에 9회 차 모두 접수 마감되어 12년간 인기 체험 프로그램의 위력을 보여 주었다.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는 2013년부터 시작해 용인포은아트홀의 우수한 무대 시설을 알리고자, 관객들이 궁금해하는 ‘관계자 외 출입 금지’ 공간인 무대 뒤를 개방해 현장 전문가들과 음향, 조명, 기계 등 여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재미있는 시나리오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게 구성한 무대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다른 공연장의 한 방향 관람 형식의 무대 체험과는 다르게 ‘마법에 걸려 고장 난 공연 장치들’이라는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시나리오로 양 방향 소통을 통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용인포은아트홀의 비밀스러운 무대 공간과 시스템을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게 마련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새로운 시도와 변화로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2019년에는 교육부 산하 ‘꿈길’ 진로체험기관으로 용인 지역 청소년 대상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기관으로 인증받기도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접수한 초등학생부터 성인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4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9차례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용인문화재단의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는 올해에도 변함없이 전 연령대에 걸쳐 특별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재단은 용인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증대할 수 있는 이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다.

천진철 기자 cjc7692@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