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오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 공식 스폰서 알리페이플러스와 대규모 티켓 증정 이벤트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유로 2024의 공식 독점 결제 파트너인 알리페이플러스의 핵심 협력사다. 양사의 협력으로 한국 팬들은 경기장뿐만 아니라 독일과 유럽 전역의 수천 개 소매점, F&B 아웃렛 등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아시아, 유럽, 미주 등 50여 개 국가·지역과 결제 서비스를 연동 중이다. 일본과 중국, 싱가포르에서는 결제처를 확장하고 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태국에서는 핵심 가맹점을 오픈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유로 2024에 참가하는 국가 중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와 연동 중인 곳은 네덜란드와 덴마크, 독일, 루마니아,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프랑스, 헝가리 등 17개국이다.

이번 이벤트는 ‘원정대응원’과 ‘방구석응원’으로 구성됐다. 당첨되면 유로2024 티켓과 유럽 여행 지원금, 여행 상품권, 식사권, 치킨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메인 이벤트인 ’원정대응원’에서는 유로2024 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200만P를 10명에게 준다. 55명에게는 준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30만P를 선물한다.

원정대응원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에서 지급하는 스탬프 12개를 모으면 유로2024 티켓에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앱을 사용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방구석응원’ 이벤트에는 카카오페이가 제시하는 퀴즈를 풀면 참여할 수 있다.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200만 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만P, 63레스토랑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BBQ 황금올리브 순살 등이 준비됐다.

장상오 기자 fic@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