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상 제공)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상 제공)

대상 종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종가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등 전 지표에서 1위에 올랐다. 구매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도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은 15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1998년 김치의 세계화를 꿈꾸며 탄생한 국내 첫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는 표준화한 김치의 맛과 품질의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2022년 10월에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수출액의 절반 이상인 54%를 차지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김치가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게 다양하고 신선한 시도로 종가만의 김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길모 기자 dios102@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