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33주년을 맞은 교촌은 국내 1370여 개의 교촌치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장 수 증대로 외형 확대에 치중하기보다,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철저한 영업권 보호로 가맹점 중심의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교촌은 ‘꿋꿋이, 그리고 꾸준히’를 올해의 키워드로, ‘지속적 경영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 가속화’를 핵심 경영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상생 기반의 국내 가맹사업 구조와 사업모델을 고도화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업의 성장동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맹점과 상생하며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과 앞선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길모 기자 dios102@the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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