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3월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14~27일)’가 역대급 매출을 올리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2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신선식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고루 성장하면서 3월 1~24일 3주간 매출과 객수가 급증했다.

특히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13일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10% 이상 뛰었다. 이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20%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지난 1~24일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보다 20%, 15% 늘었다.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 반응은 더욱 폭발적이었다. 홈플러스 즉시 배송 매출이 전년보다 75%나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축산·과일 등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늘었다.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은 60% 이상 증가했다.

상품 단위로는 보먹돼 삼겹살, 당당 옛날통닭, 달걀, 딸기,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군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가격이 크게 뛴 과채류를 비롯해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특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삼겹살과 목살은 행사 첫 일주일간 무려 370t이 팔렸다. 통상 일주일간 판매되는 물량의 4배가 팔린 셈이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과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압도적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행사 기간별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과 ‘멤버특가 위크’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홈플러스 제공)

흥행 열기에 입소문을 타며 행사 첫 주말 3일간 7만여 명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했다. 지난 1~24일 신규 회원은 25만 명이 늘었다. 이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자도 전년보다 30% 뛰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필수 먹거리를 할인해 선보임으로써 물가 부담을 낮추고 집객을 확대해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혁신해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길모 기자 dios102@the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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