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캠핑관광박람회(전라남도청)
2023 캠핑관광박람회(전라남도청)

전라남도는 지속 가능하고 체험을 중시하는 관광 트렌드와 급증하는 캠핑 수요에 발맞춰 오는 10월 열릴 예정인 ‘2024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 개최지를 오는 28일까지 시군 대상으로 공모한다.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는 캠핑을 즐기면서 최신 트렌드의 캠핑용품 전시·판매와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즐기는 산업·관광형 축제다.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관광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전남도는 시군 공모로 행사 계획, 지리적 여건, 추진 의지 등 서면 평가를 거쳐 4월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해남군 화원면 주광리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캠핑장(전라남도청)
해남군 화원면 주광리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캠핑장(전라남도청)

올해 3회째를 맞는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2024 세계관광문화대전’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과 연계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은 국내외 사회관계망(SNS) 인플루언서가 모여 전남도 관광영상 콘테스트 및 토크 콘서트, 케이팝(K-pop) 콘서트 등을 통해 전남 관광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행사다.

이석호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캠핑관광 박람회를 통해 최근 관광산업의 큰 분야로 지속적 성장세에 있는 캠핑산업이 새로운 관광모델로 확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제2회 전남 캠핑 관광 박람회엔 110개 업체와 캠핑객 700개 팀 등 총 3만7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병석 기자 jun8563@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