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활성화 및 문화·관광 상생발전 등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사진 오른쪽) 대표의원과 미주한인회총연합회sm 정명훈(왼쪽) 총회장이 26일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사진 오른쪽) 대표의원과 미주한인회총연합회sm 정명훈(왼쪽) 총회장이 26일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과 미주한인회총연합회sm이 26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에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MOU는 두 단체 간의 국제교류 활성화 및 문화・관광 상생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지원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도의회 국민의힘과 미국 도시 간 교류 활성화, 문화 및 관광행사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모두발언에서 “올해는 6.25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인 동시에 한미동맹 70주년이며, 현재 경기도에는 아직도 DMZ, 임진각 등 전쟁의 잔상이 곳곳에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현재 K-POP, K-드라마 등 전세계적으로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분야를 이끌고 있다. 이번 협약이 양국간 우호증진 및 문화・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미주총련sm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명훈 미주총련sm 총회장은 “오늘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 행사를 앞두고 기념행사가 있었다. 지난 6월 경기도 양평 지평리 격전지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조국을 위해 목숨 바쳐 싸운 연합군 참전용사들을 기억해야 한다”며 “우리는 270만 미주 한인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과 하나 하나 힘을 모아 문화・교육・관광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 방안을 모색하자”고 화답했다.

미주총련sm은 미국 내 지역별 한인들의 연대를 도모하고, 고국인 한국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여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한인들의 미국 주류사회 참여를 돕는 제반 활동들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 양우식 수석부대표, 김영기 정무수석, 오준환 정책위원장, 이은주 기획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오창준 청년부대표, 조희선 의원(비례)과 미주한인회총엽합회 정명훈 총회장, 이희경 부회장, 강지원 특보, 김백현 홍보수석 및 정준용 경기도당 국민의힘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