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블록 집단체비지, 10월 31일까지 온비드 통해 공개입찰

광명시청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가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A5블록 집단체비지(공동주택용지)에 대해 일반경쟁 입찰을 통해 공개매각한다고 20일 밝혔다.

소하동 104-9번지 일대 구름산지구 A5블록은 부지 2만9145㎡, 528세대 규모 공동주택용지이며, 건폐율 30%, 용적률 180%이다.

A5블록은 서울에 인접한 교통요충지라는 장점이 있는데다 소하IC를 통해 다른 광역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대중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변에 학교와 편의시설 등이 있어 생활인프라 확충을 통해 향후 주거 선호 지역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이번 매각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일반경쟁 입찰에 따라 공개 매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찰에는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참가할 수 있다.

광명시 누리집 입찰공고 게시판, 온비드에 접속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장 설명은 별로로 마련되지 않아 입찰 희망자는 사전에 공고를 열람하고 대상필지, 규제사항 등을 철저하게 확인해야 한다.

광명시 도시개발과 관계자는 "이번 A5블록 체비지 매각으로 인하여 조속한 공동주택건설과 충분한 사업 재원 확보가 예상되어 더욱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소하동 가리대, 설월리, 40동 마을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77만2855㎡ 부지에 환지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지장물 등 4회 보상협의를 시작으로 미 협의된 지장물 등에 재결신청을 통해 공탁절차를 밟는 등 보상절차가 마무리 중이다. 올해 1월에 부지조성공사를 착공했으며, 현재 문화재 시굴 조사 및 석면 조사, 지장물 철거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