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9일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 연수' 실시

"앞으로의 미래에는 도전 정신과 창의성, 문제 해결력을 갖춘 자기주도성 인재가 빛을 발할 것입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부터 시작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에서 영상 인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연수로 학생들의 창업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 창업 교육이 더욱 활발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날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교원 연수는 올해 처음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는 사전 선발한 초·중등 선도 교원과 업무담당 교육전문직원 등 120명이 참석했다.

7일 경기수원시에 있는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오는 9일까지 경남 진주와 산청에서 일정을 이어간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7일 경기수원시에 있는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오는 9일까지 경남 진주와 산청에서 일정을 이어간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주요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 학교급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사례 ▲ 지역사회 연계 창업 교육 사례 ▲ 에듀테크 활용 창업가정신 교육 사례 등 다양한 사례교육 및 참여자의 토론으로 운영한다.

연수 첫 날인 7일에는 경기 수원에 있는 한국보훈교육연구원에서, 이튿날은 경남 진주시에 있는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해 대한민국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비전 설계를 위한 연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경남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연수를 이어간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도 교원 연수로 창업가정신 저변 확대와 창업 교육 역량 제고, 학교 현장의 창업 교육 리더로서 역할을 적극 담당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원연수 외에도 임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 경기도 창업 교육 모델 개발 ▲ 창업 교육 지침서 개발 ▲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 창업 체험 거점학교 및 거점센터 지정 ▲ 창업지원단 구성 및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창업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