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8월 11월 나이트 레이스에도 많은 관심" 당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23일 삼성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에서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용인시 제공)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23일 삼성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에서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용인시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23’이 지난 22~23일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대회에는 6개 클래스 총 8개팀 120명의 선수가 출전했고, 대회 관계자까지 포함하면 약 1000여명이 달하는 인원이 참여한다. 

개막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대회 후원사인 CJ그룹 마케팅 총괄 경욱호 부사장, CJ대한통운 커뮤니테이션팀 허신열 경영 리더, 슈퍼레이스 김동빈 대표이사,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임언석 운영총괄 등 대회 운영진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23일 개막식 현장을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대회 운영진과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지역 내 기업 입주 여건과 반도체를 비롯한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른 용인의 미래 비전을 설명했다.

또 카레이싱을 비롯한 스포츠 발전에 큰 관심을 나타내며 용인의 스포츠 인프라를 다방면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앞서 이 시장은 이 대회의 메인 클래스이자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인 슈퍼 6000 클래스 경기 차량을 전문 드라이버와 시승해 카레이싱의 색다른 묘미를 경험했다. 

이 시장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23’ 시즌 개막을 우리 용인에서 하게 돼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챔피언십 슬로건이 '슈퍼 익사이팅, 슈퍼레이스(SUPER EXCITING, SUPERRACE)'이라고 들었는데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해 정말 익사이팅한 레이스를 펼쳐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용인에서 오는 8월 국내 최초 나이트 레이스와 썸머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11월에는 마지막 7, 8 라운드 경기가 열리는 만큼 이 자리에서 다시 만나면 좋을 것 같다”며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대회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23'은  22일 용인특례시에서 1,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총 8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오는 6월에는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3라운드 경기가 펼쳐지고 7월에는 강원도 인제군에서 4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8월에는 용인에서 5라운드 나이트 레이스와 썸머 페스티벌 등이 열리고 10월에는 다시 영암에서 6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11월 용인에서 마지막 7, 8라운드와 시상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유진상 기자 yjs@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