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한 대자연 이미지, 남미 ‘토레스 공원’에서 명명
‘경영 정상화 신호탄’ 기대... 6월부터 사전예약 실시

쌍용차 토레스 티저 영상 이미지.(쌍용차 제공)

[더리포트=최규원 기자] 쌍용자동차는 17일 신차의 차명을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쌍용차 프로젝트명 ‘J100’으로 개발해 온 신차의 이름은 ‘토레스(TORRES)’다. 토레스는 세상의 끝,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왔다.

이 지역은 유네스코의 생물다양성 보존지역으로 지정돼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낙원으로 꼽히며 경관이 수려하고 이국적인 비경을 지니고 있어 세계 모험가들의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는 핫플레이스다.

쌍용차 관계자는 “광활한 대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물다양성 보존 등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토레스를 통해 모험과 도전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에서 차명을 ‘토레스’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 토레스 티저 이미지.(쌍용차 제공)

 

토레스의 외관을 살펴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작품으로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보여진 토레스의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 정통 SUV 이미지를 강조했다.

토레스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갖추고 있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쌍용차의 토레스는 6월 사전 계약과 함께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출시 일정을 정할 계획이다.

쌍용차 토레스 티저 이미지.(쌍용차 제공)
쌍용차 토레스 티저 이미지.(쌍용차 제공)

 

6월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앞서 쌍용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간단한 고객 정보를 입력하면 토레스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받아볼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상품권(3만원, 100명) 및 스타벅스 교환권(200명) 등 총 3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세분화되어 가고 있는 SUV 시장에서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차급(Segment)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오랜 기간 철저하게 상품성을 높이며 준비한 만큼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쌍용차 토레스의 탄생을 알리는 ‘The Rising of TORRES’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파타고니아 산맥과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의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토레스의 탄생과 앞으로의 각오와 의지 그리고 흔들림 없이 쌍용차를 응원해준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

토레스의 티저 영상은 쌍용차 홈페이지(www.smotor.com) 및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sangyongMotor)에서 시청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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