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포트] HDx 치료법에 대해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최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테라노바를 이용한 확장된 혈액투석(HDx, expanded hemodialysis):리얼 월드에 적용된 과학기술’ 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확장된 혈액투석이 더 나은가?’(한림의대 김도형 교수), ‘확장된 혈액투석 치료법에서 심혈관 질환 타겟팅’(서울의대 한승석 교수), ‘확장된 혈액투석 치료법, 과학기술에서 솔루션까지’(뉴질랜드 호크베이 의료 위원회 콜린 허치슨 박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국내 신장내과 의료진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심포지엄에서는 신장 질환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콜린 허치슨 박사는 “테라노바를 이용한 HDx치료법은 큰 중분자 요독물질을 제거하는 혈액투석 방식"이라며 "필터의 내경을 줄여 투석할 때 분자를 더 빠르고 쉽게 여과시켜 밖으로 내보내고, 중분자 요독물질인 베타-2 마이크로글로불린뿐만 아니라 분자량이 더 큰 중분자 요독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범위의 균일한 투석막 포어 사이즈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또한 허치슨 박사는 “테라노바를 이용한 HDx 치료법은 환자들의 더 나은 치료를 위해 국제적으로 여러 연구 결과들을 쌓아가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혈액투석 치료법”이라며, “환자 치료 개선에 어떻게 최신의 기술을 적용할지 의료진들이 고려해보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