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김태우기자]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은아)은 제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학술대회 일환으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 연구논문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연구원은 국가승인통계인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활용을 장려하고 정책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7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학생 및 일반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휴학생 포함)과 일반인이면 참가할 수 있다. 

연구논문은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생산된 국가승인통계 2종(근로환경조사,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의 자료를 활용해 작성하여 6월 19일 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 발표는 6월 30일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최종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8편에는 상장 및 부상으로 총 1,05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엔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산업안전보건연구원 김은아 원장은“이번 논문 경진대회를 통해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등 산업안전보건분야 조사자료를 활용한 학술·정책연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며,“안전보건분야에 대한 예비·우수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