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9 16:26 (일)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백신 PCT 출원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백신 PCT 출원
  • 김태우
  • 승인 2021.08.1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이진수기자] 신약개발전문업체 바이오리더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변이 바이러스 예방 백신 ‘BLS-A01’의 국제특허 출원(PCT: Patent Cooperation Treaty)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BLS-A01은 다중 항원을 포함하는 범용성 COVID-19 백신이다. 즉, 체액성 면역을 위한 중화항체 형성에 핵심이 되는 개량된 스파이크 항원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이를 제거하는 세포성 면역인 강력한 T 세포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뉴클레오캡시드(Nucleocapsid) 항원이 동시에 작용하는 이중항원 백신이다.

뉴클레오캡시드(Nucleocapsid)는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종간 변이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현재 유행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에도 변이는 거의 알려지지 않고 있다. 

회사측은 "기존에 개발된 COVID-19 백신들에 비하여 바이오리더스의 백신BLS-A01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방어력을 갖는 세포성 면역과 체액성 면역을 모두 유도하게 되는 범용성 백신의 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오리더스의 백신 ‘BLS-A01’은 COVID-19 감염에 민감한 동물모델(햄스터)을 이용해 연구를 마쳤으며, 현재 폐렴 병변 등을 포함한 모든 유효성 평가지표에 대한 분석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PCT 특허 출원으로 바이오리더스의 COVID-19 변이바이러스 백신은 작년 국내 특허출원에 이어 해외에서도 배타적 독점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