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22:32 (목)
노루페인트, 온실가스 저감 친환경 '방오도료' 특허 출원
노루페인트, 온실가스 저감 친환경 '방오도료' 특허 출원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07.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 기자] 노루페인트는 친환경 '해상용 방오도료' 관련 특허권을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방오도료는 수면 아래 잠기는 선박 표면에 따개비, 굴, 해초류 등 수중 동식물들이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일부 방오도료는 수중에서 코팅 도막이 서서히 녹아 방출되면서 해양 오염에 영향을 미친다.

노루페인트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산업 핵심기술개발사업 중 하나인 ‘온실가스 저감용 방오성능을 갖는 선박용 저마찰 필름 기술 개발’ 과제를 수주해 개발 중에 있다. 

지난 2017년 산학연 협력을 통해 총 60억원 규모의 신규 정부 과제에 선정됐고, 약 4년간의 연구 개발의 결과로 선박용 방오필름 신소재 관련 특허를 출원한 것이다. 연구진은 올해 말 조선산업의 친환경 ESG 방오필름 기술에 대한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근 국제적으로 ESG 경영이 화두에 오르고 , 선박 온실가스 저감 규제도 크게 강화됨에 따라 해당 기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기존 스프레이 타입의 방오도료의 대기해양오염 및 복잡한 도장 공정 문제를 해결하고, 해수와 저마찰 성능을 구현해 선박의 연비향상 및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시키는 방오필름 기술을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