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동물농장'에 출현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SBS ‘TV동물농장' 켑쳐)
SBS ‘TV동물농장'에 출현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SBS ‘TV동물농장' 켑쳐)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지내는 은퇴 안내견 ‘새롬이’의 모습을 28일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새롬이는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지난해 12월 입양했다.

SBS ‘TV동물농장’은 이날 은퇴한 안내견들의 삶과 이를 입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소개하면서 윤 대통령 부부를 다뤘다.

윤 대통령은 방송에 출연해 “안녕하세요, 새롬이 아빠, 마리와 써니, 토리 아빠 윤석열입니다”라고 인사했고, 김 여사는 “아이들의 엄마 김건희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용인 안내견학교에 갔다가 ‘당선이 돼 마당이 있는 관저에 가게 되면 꼭 은퇴 안내견을 키우고 싶다’는 얘기를 했는데 지난해 크리스마스날 우리 가족으로 입양했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저희는 아이를 가졌다가 잃게 되고 심리적으로 힘들어했는데 유기견을 입양해 왔더니 아빠(윤 대통령)가 너무 좋아했다”며 “집에 오면 아이들(반려견들) 밥해줄 생각에 기뻐서 고통을 잊더라”고 좋아했다.

김 여사가 “(반려견들이) 주로 아빠를 더 좋아한다”고 말하자, 윤 대통령은 “이 사람(김 여사)은 주로 훈련을 시키려 그런다. 간식을 줄 때도 ‘오른발, 왼발, 엎드려’ 이러면서 계속 안 주면서 훈련을 시키면 강아지들이 나한테 달려온다”고 웃었다.

윤 대통령은 공익 관련 특수 임무를 수행한 개들의 치료를 두고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했기 때문에 치료받게 될 때 일정 부분은 국가와 사회에서 부담하는 게 맞다”며 “그래야 입양하고 동행하기 쉽다”고 했다.

이어 ‘임기 내 정책이 나오나’라는 물음에 “한번 노력해 보겠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방송 말미 시청자들에게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고 부탁했다.

장형채 기자 penguinj20@thereport.co.kr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