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3 06:26 (화)
복지부,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지원
복지부,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지원
  • 이진수
  • 승인 2021.03.03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2021년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중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

복지부 및 진흥원은 바이오 메디컬 산업을 견인하는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해 임상 의사에게 기초의과학, 자연과학, 공학 분야 등의 융복합 연구 활동 및 학위과정을 지원하는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을 201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은 전공의 연구 지원, 의사과학자 양성 인프라 구축 지원, 전일제 박사학 위과정 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사면허를 소지한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자의 신청을 12일까지 접수하고, 선정평가를 거쳐 향후 최대 4년간 융합 의과학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고부가가치 창출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바이오메디컬 우수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며 “한국은 우수한 인재들의 상당수가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진출하고 있어,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을 통해 임상경험을 토대로 기초과학·공학 등 학제간 연구를 수행하는 의사과학자를 양성하고 지원함으로써, 질병치료 및 신약·의료기기 개발 등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