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1:06 (금)
"계룡시" 어린이 친구들 안전하게 놀아요
"계룡시" 어린이 친구들 안전하게 놀아요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1.02.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남

계룡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시공원, 주택단지, 어린이집 등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주체의 자율에 맡겨진 안전관리 기능에 대해 정기·수시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구조물의 변형 볼트·나사의 풀림 비가림 시설 설치 등의 공통항목과 함께 시소의 무게균형, 그네 고리 풀림 등 개별 놀이기구의 안전성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방법으로는 우선 놀이시설 관리주체가 자체 점검을 시작하고 시에 따르면 10%의 표본을 선정해 담당 공무원과 민간전문가가 함께 관리주체의 상시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확인할 방침이다.

점검결과 즉시 시정 가능한 미비사항은 현장에서 보완조치하고 그 외의 사항은 정해진 기일 내에 개선토록 하고 추후 확인할 예정이며 노후하거나 위험한 시설은 전문기관에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어린이는 안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만큼 어린이가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더욱 세심한 점검과 확인이 필요하다”며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사후 조치를 통해 어린이가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