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1:06 (금)
'예산군' 군민 건강증진... ‘스마트 걷쥬’ 운영에 관심
'예산군' 군민 건강증진... ‘스마트 걷쥬’ 운영에 관심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1.02.1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충남

예산군보건소는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스마트 걷쥬’ 프로그램을 4월 1일부터 재개한다.

보건소는 지난해 11월 걷쥬 앱에서 예산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 및 챌린지를 진행해 현재 가입회원이 595명에 달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50명을 추첨해 건강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걷쥬 앱을 활용하면 본인의 걸음 수 는 물론 참가자들 가운데 나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어 경쟁심을 유발하고 다른 사람들과 따로 운동을 하면서도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챌린지를 통해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군은 올해도 걷기운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하여 4월부터 9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걷기 왕 선발은 매월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 지급 만보걷쥬 친구추천이벤트 등을 진행함과 동시에 목표 달성 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챌린지를 추진한다.

또한 충남도는 걷쥬 앱을 통해 건강 인센티브제로 월30만보 이상 목표 달성 시 카페나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월20만보를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걷쥬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든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등을 통해 걷쥬 앱을 다운받고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로 주민들의 건강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다”며 “방역수칙을지켜 안전한 걷기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