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8 11:21 (월)
한국콜마, 보습력 높인 립스틱 제조기술 미국 특허
한국콜마, 보습력 높인 립스틱 제조기술 미국 특허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02.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한국 콜마가 최근 개발한 ‘스틱형 화장품 조성물 제조방법’이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해당 특허는 스틱형 화장품에 수용성 보습 성분인 ‘폴리올’을 안정적으로 혼합시키는 기술에 대한 내용이다.

잘 부러지지 않으면서도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잡았다는 평가다.

일반적으로 오일 성분 제형의 스틱형 화장품은 수용성 보습 성분을 함유할 경우 외부 충격 시 쉽게 부러지는 단점이 있다. 무게 비중이 높은 수용성 보습 성분이 제품 하단으로 가라앉으면서 이 부분의 단단함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한국콜마는 보습력이 높아진 새 립스틱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는 보습력이 높아진 새 립스틱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한국콜마)

이번 특허기술은 스틱형 화장품 내 수용성 보습 성분을 균일하게 분산 안정화시켜 스틱의 부러짐 현상을 해결했다. 

이에따러 부러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던 왁스성분 함량도 줄일 수 있어, 발림성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왁스 함량을 높일 경우 화장품 형태 유지에는 도움이 되지만, 발림성이 저하되고 왁스향이 강해지는 단점이 있다.

한국콜마는 이번 미국 특허기술을 기존에 상품화한 립밥은 물론 스틱 파운데이션, 보습 스틱, 스틱 새도우, 스틱 블러셔, 선스틱 등 모든 스틱형 화장품으로 확대 적용해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스틱형 화장품의 뛰어난 보습력을 확보하면서도 부러짐 현상 등의 안정도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재 같은 기술로 중국에서도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