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8 11:21 (월)
인공지능(AI) 기능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인공지능(AI) 기능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02.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_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사진=삼성전자)
뉴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_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사진=삼성전자)

[더리포트] 삼성전자가 새로운 디자인에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예약 판매한다.

뉴 그랑데 AI는 24kg 세탁기와 19kg 및 17kg 건조기로 도입되며, 19kg 건조기는 국내 최대 용량이다.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제품 전면부의 굴곡을 없앤 플랫(Flat)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을 채택했다. 전면 도어와 컨트롤 패널에는 글래스 소재를 적용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AI) 기능이 강화했다. 세탁기는 빨래 무게에 따라 세제와 유연제를 10단계로 정밀하게 구분해 투입할 수 있도록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을 강화해 세제나 유연제 낭비를 줄였다.

옷감의 종류와 오염도 등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예를 들어, 섬세한 소재의 세탁물이 감지되면 세제의 거품을 늘리고 모터 회전은 줄여 옷감을 보호해 주며, 타월 소재 비중이 높으면 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추가해 잔류 세제가 남지 않도록 해준다.

또한 9kg 이상의 세탁물이 감지되면 기존 그랑데 AI 보다 강력해진 '워터샷'을 쏘아 세탁 소요 시간을 약 20% 단축시켜주는 등 최적의 세탁 옵션을 선택해준다.

삼성전자는 뉴 그랑데 AI 출시에 맞춰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세탁기ㆍ건조기ㆍ에어드레서 등을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의류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Clothing Care)'를 오는 3월 중에 도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