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가 ‘2020 ICT특허경영대상’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한라그룹)
만도가 ‘2020 ICT특허경영대상’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만도)

[더리포트] 만도가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특허청이 주최하는 ‘2020 정보통신기술(ICT) 특허경영대상’에서 최고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은 자율주행기술 등 국가혁신동력 분야와 ICT 분야의 공로를 심사해 최우수 기업에 수여하는 표창이다.

만도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자율주행기술 분야에서 전세계적인 특허를 확보함으로써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만도는 ADAS 관련 1741건(국내 983건, 해외 758건)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기술의 핵심 솔루션인 레이더, 카메라, 초음파 센서 대중화에 앞장서 운전자 안전과 편의를 위한 ADAS 기능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남궁현 센터장은 “향후 미래차 기술 분야는 자율주행과 ICT 융·복합의 소프트웨어 로직 솔루션이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만도의 강점인 ADAS 등 전장 시스템과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 전자 섀시 시스템의 통합 솔루션 기술 특허를 강화해 특허 본질의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