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앱투앱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관련 내용. (그라운드X)

[더리포트]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클립(Klip)'과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투앱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출시했다.

앱투앱 API를 도입하면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하여 가상자산과 NFT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서비스와 ‘클립’ 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다. 나아가 ‘클립’을 이용하여 서명, 지갑 연동 및 디지털 자산 전송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유저 입장에서는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 번갈아가며 이용하거나 복수의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간소화된 단일 PIN 번호로디지털 자산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또한 서비스 개발사는 자체 서비스 내 별도 지갑을 개발하지 않고 ‘클립’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확장 및 발전시킬 수 있다.

앱투앱 API는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키 관리 시스템(KMS)'과 연동되어 있다. 보안키를 암호화된 형태로 보관하는 KMS는 사용자가 직접 보안키를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실수나 해킹에 의해 보안키가 유출될 우려가 없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며 “블록체인 기반으로 서비스를 이미 운영중인 기업이나 스타트업들은 클립을 통해 서비스의 극대화를, 또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 중인 곳은 앱투앱 API 통해 클립과 연결하여 블록체인 고유의 기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