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이글루시큐리티는 보안 경보 발생 상황과 위치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시각화 기능을 앞세워 2건의 통합보안관제(SIEM) 특허와 보안 취약점을 효율적으로 진단할 수 있게 하는 3건의 취약점 진단 특허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2건의 SIEM 특허는 간단한 버튼 클릭으로 현재·과거 시간대의 보안 이벤트의 변화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3D 시뮬레이션 적용으로 각종 정보·물리 보안 장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발생 위치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

아울러 3건의 취약점 진단 특허는 보안 취약점 진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컴파일된 바이너리 형태의 파일을 전송·실행하는 방식으로, 명령어 수행이 불가한 경우에도 진단을 수행할 수 있으며 진단 오류 발생도 방지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취득한 특허 기술을 인공지능(AI) 보안관제 솔루션인 '스파이더 티엠 에이아이 에디션(SPiDER TM AI Edition)'과 보안진단 자동화 솔루션인 '스마트가드(Smart Guard)'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고위험군 이벤트와 보안 취약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의 중요성은 더 높아질 전망된다“며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