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7 13:08 (목)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모집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모집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9.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물류‧택배 관련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한진은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에서는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아이디어다.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도입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다.

공모분야는 ▲Last Mile Delivery 혁신 모델 ▲AI, 빅데이터, IoT 융합 기반의 스마트물류 ▲항공‧해운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적용 ▲E-commerce 대응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 등이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대학생 또는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다. 대상(1팀)에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1팀)은 700만 원, 우수상(3팀)은 각 500만 원, 장려상(5팀)은 각 2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입상팀에게는 한진의 물류 및 택배 사업과 연계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연계와 인큐베이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지정해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도 지원해준다. 대학생은 한진 입사지원 시 가점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물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