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사진=한국콜마)

[더리포트]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가 국내 최초로 기름(Oil)을 뺀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했다.

한국콜마는 9일 수분과 수용성 성분으로만 구성된 국내 최초 오일프리(oil-free)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하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기존 자외선차단 성분은 오일이었기 때문에 보습 등의 기능을 내기 위해서는 수분과 오일이 잘 섞어야 했다. 하지만 한국콜마는 자외선차단 효과 수용성 성분을 점증제 안에 안정적으로 조합하는 기술을 통해 오일 없이도 제 기능을 하는 자외선차단제를 만들어 냈다.

이 오일프리 자외선차단제는 기존 오일 타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촉촉한 겔(gel)타입으로 만들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수분감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외선차단제로서 최고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자외선 장파장인 UVA와 강한 열을 동반한 UVB까지 모두 차단하며 자외선차단 최고 지수인 SPF50+과 PA++++까지 확보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는 매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융합기술과 트렌드 파악을 통한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고 글로벌 자외선차단제 No.1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