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3 20:18 (목)
한국콜마, ‘기름 뺀’ 자외선차단제 최초 개발
한국콜마, ‘기름 뺀’ 자외선차단제 최초 개발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7.09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사진=한국콜마)

[더리포트]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가 국내 최초로 기름(Oil)을 뺀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했다.

한국콜마는 9일 수분과 수용성 성분으로만 구성된 국내 최초 오일프리(oil-free)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하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기존 자외선차단 성분은 오일이었기 때문에 보습 등의 기능을 내기 위해서는 수분과 오일이 잘 섞어야 했다. 하지만 한국콜마는 자외선차단 효과 수용성 성분을 점증제 안에 안정적으로 조합하는 기술을 통해 오일 없이도 제 기능을 하는 자외선차단제를 만들어 냈다.

이 오일프리 자외선차단제는 기존 오일 타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촉촉한 겔(gel)타입으로 만들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수분감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외선차단제로서 최고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자외선 장파장인 UVA와 강한 열을 동반한 UVB까지 모두 차단하며 자외선차단 최고 지수인 SPF50+과 PA++++까지 확보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는 매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융합기술과 트렌드 파악을 통한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고 글로벌 자외선차단제 No.1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