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제품.(사진=대웅제약)

[더리포트] 대웅제약 (대표 전승호)은 1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 ’에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사진)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내일부터 21일까지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칫솔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1일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인 1,146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또한 칫솔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덴티가드랩 치약’이 함께 구성된 세트도 48%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목표 펀딩금이 달성되어 펀딩이 성공적으로 종료되면 펀딩 비용이 결제되고, 이후 제품이 배송된다.

대웅제약이 해당 칫솔을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이유는 소비자의 참여로 이뤄지는 크라우드 펀딩이기 때문이다.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를 알리고,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할 계획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은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해 특허 받은 칫솔로,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도록 설계된 칫솔이다.

대웅제약은 칫솔을 개발하는 단계부터 칫솔대에 주목했다. 치아에 붙은 프라그나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우개로 연필 자국을 지우는 정도의 힘 (200~300g)이 필요한데, 양치하는 힘이 칫솔대에서부터 치아와 잇몸으로 올바르게 전달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손에 잡히는 칫솔대 부위가 육각 모양이어서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적정 힘이 주어지고, 칫솔헤드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어 양치힘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안티프라그 (작은헤드·일반헤드)’를,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는 ‘검케어 (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칫솔헤드는 작은 헤드와 일반헤드 중 치아 2 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칫솔모에는 파란색의 인디케이터모가 적용되어 있어 파란색이 점점 빠지는 것으로 칫솔 교체시기를 알 수 있으며, 99.9% 항균모가 적용돼 보다 더 칫솔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대웅제약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과 함께 효과적인 양치에 필요한 힘을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는 칫솔을 공동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가장 먼저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보고 , 올바른 양치로 구강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