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5 22:44 (월)
싸이토젠, CTC검사 자동화 특허 취득... 암 진단 시장 경쟁력
싸이토젠, CTC검사 자동화 특허 취득... 암 진단 시장 경쟁력
  • 이진수 기자
  • 승인 2020.04.29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CTC 기반 액체생검 전문기업 ㈜싸이토젠(대표이사 전병희)이 ‘플레이트 부착모듈 및 이를 이용한 생물학적 샘플 형성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발명으로,검사 시 기계 및 전기적인 센싱기술을 이용해 혈중암세포를 모듈에 부착하는 적정 압력을 계산해 자동으로 세포를 부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혈중 암세포 손상을 최소화하고 일정한 적정 압력으로 부착해 검사 결과 분석 및 진단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

또한 이 기술은 검사 조건 표준화를 통해 변인 통제를 수행해 검사 결과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누구나 자동화 장비를 통해 혈중암세포 기반 검사를 수행할 수 있어 혈중암세포 기반 진단의 상용화가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발명은 의료기기 자동화 분야, 바이오 검사 및 진단 분야, 제약-산업 관련 연구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기술로 알려졌다.

싸이토젠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완전자동화된 CTC기반 액체생검 플랫폼에 이번 특허 기술이 적용된다”며 “이를 활용해 국내외 제약사와 병원,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하는 비임상 및 임상 서비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암 진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