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23:20 (월)
천체사진공모전, 대상에 ‘거대 우주 오징어’
천체사진공모전, 대상에 ‘거대 우주 오징어’
  • 이진수 기자
  • 승인 2020.04.24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작 ‘거대 우주 오징어’. (한국천문연구원 제공)

[더리포트] 한국천문연구원이 공모한 제28회 천체사진공모전D서 장승혁 씨가 제출한 ‘거대 우주 오징어’가 대상을 차지했다.

천체사진공모전은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 동영상까지 함께 공모하며, 주제는 심우주(Deep sky)·지구와 우주·태양계 분야로 나누어진다. 기술성과 예술성, 시의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한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82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2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들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청소년 작품만을 추가 심사하여 ‘꿈나무상’을 수상한다.

심사위원들은 “다양한 분야의 천체사진들이 출품된 것으로 보아 이제는 천체사진이 일부 마니아층의 취미를 넘어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고 본다”며 “특히 촬영 장비와 기술의 수준에 의해 결과물의 품질이 좌우되는 심우주 분야 보다 다양한 피사체들을 활용한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타 분야에 많이 출품 됐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천문연구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올해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COVID-19) 여파로 4월 24일(금)에 온라인 시상식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그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수상 작품들은 다양한 천문우주 과학문화 확산의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 www.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