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20:00 (목)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미국 특허 신청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미국 특허 신청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3.1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지엔티파마는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신약 넬로넴다즈에 대해 미국 특허청에 우선권 특허를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넬로넴다즈의 투여가 정상인과  안전하고, 재개통 치료를 받은 뇌졸중 환자에서 장애개선효과가 있으며 재개통 치료 후에 나타나는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결과를 토대로 “재개통 치료 후 재관류 손상과 출혈 부작용을 방지하는 및유도체와 용도”에 대한 특허이다.

넬로넴다즈는 뇌졸중 및 뇌척수손상 후에 발생하는 치명적 뇌세포 사멸을 막기 위한 다중표적 신약물질이다. NMDA 수용체 억제 및 항산화 작용으로 뇌졸중 후에 나타나는 NMDA 수용체의 과도활성과 활성산소독성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막는다.

넬로넴다즈는뇌졸중 동물모델에서 탁월한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되어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인 ‘뇌혈류 및 대사 저널(journal of cerebral blood flow and metabolism)'에 게재된 바 있다.

지엔티파마의 곽병주 대표이사(연세대학교 생명과학부 겸임교수)는 "뇌졸중 후 뇌세포의 사멸로 매년 600만명이 사망하고 500만명이 영구장애를 겪고 있다"며 “넬로넴다즈가 안전하게 재개통 치료의 부작용을 막고, 재개통치료를 받는 뇌졸중 환자의 장애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특허로 출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