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20:00 (목)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체인’ 공개 테스트넷 출시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체인’ 공개 테스트넷 출시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3.03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후오비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그룹이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인 ‘후오비 체인(Huobi Chain)’의 공개 테스트넷을 출시했다.

3일 후오비코리아에 따르면 후오비 체인은 지난해부터 1여 년간 널보스(Nervos)와 협업으로 이뤄졌다.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금융 인프라 제공이 목적이다.

후오비코리아는 이번에 공개한 후오비 체인의 특징으로 ▲규제 친화적 네트워크 ▲금융 특화 프레임워크 ▲혁신적 기능 제공 ▲지속적인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꼽았다.

후오비 체인은 규제 기관과 민간 금융 부문 간 협력의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 분산 지분 증명(DPoS: Delegated Proof-of-Stake) 합의 알고리즘의 변형을 기반으로 한 거버넌스 모델을 채택해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가능하다. 또 네트워크상에서 분산 신원 인증(DID) 시스템을 사용한 KYC 및 AML 등 국가 간 규제 및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또한 후오비 체인은 오픈 소스로 개발돼 디앱 개발에 용이하며 금융에 특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 다중 자산, 스마트 계약 기능, 다중 체인 간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외에도 후오비토큰(HT), 후오비BTC(HBTC) 및 후오비USD(HUSD) 등이 후오비 체인의 독점 자산 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특정 요구사항 및 사용 사례에 맞게 맞춤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금융 서비스에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프라 제공이 목적”이라며 “이번에 공개한 테스트넷은 현재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스마트 콘트랙트만을 지원하지만 향후 개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