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5:24 (화)
나노 멤브레인 기술 활용한 과수용 봉지 특허출원
나노 멤브레인 기술 활용한 과수용 봉지 특허출원
  • 이진수 기자
  • 승인 2020.02.0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나노소재기업 ㈜레몬(대표 김효규)가 나노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과수용 봉지 개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6일 레몬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과수용 봉지는 각의 섬유 직경이 최소 100nm 내외로 이루어져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며, 공극률 85%로 높은 통기성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과수 봉지 안의 공기 순환을 원할하게 해 습도조절이 되며, 외부로부터의 곰팡이와 세균 침입을 막을 수 있다.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원예경영연구과에서 나노 멤브레인을 적용한 과수용 봉지를 샤인머스켓 포도에 씌워 재배 시험을 실시한 결과, 탄저병 14.2%, 과피갈변 27.8%, 열과 22.4%이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레몬의 과수용 과일 봉지에 대한 2차 시험을 실시하고 이후 다수의 과수농가에 확대 적용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향후 샤인머스켓 포도 외에 다수의 과일과 해외 과수농가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2차 시험 통과 후 본격적인 보급이 시작되면 국내·외 과수농가 수익성 개선 및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 생산 기반 마련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몬은 현재 노스페이스 ‘퓨쳐라이트’시리즈에 소재에 나노 멤브레인 소재를 독점 납품하고 있다. 또한 자체 브랜드인 ‘에어퀸’을 통해 방역마스크와 위생제품 등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에어퀸 방역마스크는 예약 주문 수량 1200만 개를 돌파했다.

레몬은 지난해 12월 27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이달 28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