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20:00 (목)
블로서리, 블록체인-SCF 결합한 ‘마켓블리’ 시범 서비스
블로서리, 블록체인-SCF 결합한 ‘마켓블리’ 시범 서비스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1.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마켓블리’ 모바일 화면.(블로서리 제공)

[더리포트] 블록체인 기반 농식품 밸류체인 플랫폼 블로서리(Blocery)는 블록체인과 SCF(Supply Chain Finance)를 통합한 첫 번째 서비스인 농산물 예약구매/할인특가 전문 쇼핑몰 ‘마켓블리(MarketBly)’와 농식품 생산 및 유통 상인 대상 식자재거래 SCF 앱 ‘나이스푸드’를 1월 중 베타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마켓블리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농식품 구매 서비스다. 생산자가 농산물 상품을 판매 등록하면,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예약 구매하고 구매 시기에 따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켓블리의 소비자는 예약구매 시스템으로 기존의 할인 개념이 아닌 선 주문으로 인한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생산자는 예약 거래를 통해 농산물을 계획적으로 생산, 유통함으로써 거래 비용을 대폭 줄이고 생산량을 조절하며 품질에 집중할 수 있다.

마켓블리와 나이스푸드는 양방향 에스크로와 스마트 컨트랙트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로베타 오픈을 통해 추가된 기능의 성능 테스트와 사전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블로서리는 1월 한달동안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를 통해 마켓블리 앱을 다운받고 총 10개의 미션을 달성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켓블리 베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식 오픈은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