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포스터.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포스터.

[더리포트] 서울디자인재단이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UD, Universal Design)을 기반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디자인을 찾는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을 개최한다.

3일 서울디자인재단에 따르면 이 공모전은 유니버설디자인을 기반으로 우리의 생활문화(생활양식, 행동 양식, 생활 방법 등)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디자인을 찾는 과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과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개념에 부합하는 제품디자인 및 아이디어'이며 일반인, 기업,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다양한 특전과 수상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일반인과 기업 부문은 제품 디자인을 출품해야 하며, 청소년 부문은 디자인 아이디어 영상을 출품할 수 있다.

일반인 부문 대상 특전은 서울시장상 수여와 함께 총 1010만 원 상당이다. 최고 상금 500만원 뿐만 아니라 유럽디자인워크숍 참가비, 프로토타입 제작비가 지급된다.

기업 부문 수상작은 서울시장상 수여와 함께 DDP 스토어 입점 및 판매 연계가 이뤄질 계획이다. 청소년 부문 대상 특전은 서울시장상 수여와 함께 문화상품권 50만원이다.

모든 수상작에는 DDP UD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공간과 DDP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전시·상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출품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일반인 부문은 1차 서류 심사, 2차 PT 심사 후 선정된 작품에 한해 프로토타입 제작(제품 개발 컨설팅), 기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업 부문과 청소년 부문은 서류심사가 진행된 후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