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7 22:13 (금)
의사결정 투명성-보안성 높인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의사결정 투명성-보안성 높인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 이진수 기자
  • 승인 2019.12.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자회사인 SGA블록체인이 '조건 검증에 의한 블록체인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SGA솔루션즈에 다르면 이는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한 원천기술 개발의 결과로, 올 한 해만 이종 블록체인 간 연결 모델 특허와 신원과 정보의 주권에 대한 특허에 이은 세 번째 특허권 등록이다.

이번 특허권은 블록체인 환경 하에서 특정 조건을 설정하고, 복호화 시에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지 검증하는 기술이다. 의사결정에 필요한 조건 값 및 인증키 값을 모두 블록화함으로써 의사결정 과정의 투명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 SGA블록체인은 데이터 조회 '권한'을 자산으로 만들어 데이터 열람에 관한 확인, 조회 이력 등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 및 방법'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데이터 교환 배타성을 극복하고 안전하고 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독립된 블록체인망 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브리지 시스템' 특허권도 갖고 있다.

SGA블록체인 은유민 대표이사는 "기존 보안 인증 체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는 시장으로 확산이 기대되는 만큼 관련 기술 개발 및 특허 등록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원천기술 개발과 특허 등록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의 포지셔닝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