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이 인테리어 비교중개 플랫폼 신뢰성을 외부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사옥 전경. (사진=집닥 제공)

[더리포트]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이 '비교중개 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13일 집닥에 따르면 이번 특허에는 고객이 웹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인테리어 업체를 추천받고 비교견적을 통한 적합한 곳을 선정하는 내용이 들어있다. 또한 고객, 시공업체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온라인 인테리어 비교중개 순기능도 포함되었다.

앞서 집닥은 지난 9월 '인터넷상에서 인테리어 업체 비교, 중개 장치 및 방법'을 제목으로 특허 출원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로써  온라인 인테리어 비교중개의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서비스 출시 4주년을 맞은 집닥은 인테리어 시장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거래 신뢰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불공정한 거래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공사 수수료를 폐지했으며 견적문의부터 시공계약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 관리하는 5대 안심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박성민 집닥 대표는 “인테리어 비교중개 플랫폼 신뢰성을 외부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 사용자 중심 인테리어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대중화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