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신약 및 희귀질환 치료제 전문 이수앱지스가 러시아 연방 지적재산청(The Russian Federal Service for Intellectual Property)으로부터 ‘항암 신약 ISU104’의 특허 결정을 통보 받았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ErbB3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그의 용도'라는 명칭으로 등록됐다. 물질과 암 또는 항암제 내성암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방법이 포함돼 있다. 한국, 대만, 호주, 미국에 이어 러시아까지 특허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앞으로 유럽, 중국 등 약 9개국에서도 추가로 특허를 취득해 글로벌 시장에서 ISU104의 기술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ISU104는 암 발생의 원인 중 하나인 ErbB3를 타깃으로 한 항암 신약이다. 현재까지 ErbB3를 타깃으로 하는 시판 중인 항암제는 없으며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내성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졌다. 

이수앱지스는 ISU104 임상 1상 파트 1 시험에 대한 결과를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공개했으며 파트 2 시험의 환자 투약을 개시했다. 파트 2 임상시험은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 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ISU104 단독 투여 및 '세툭시맙'(cetuximab)과의 병용 투여를 통해 ISU104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한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