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이 동영상 기반 통합 관리 방법인 MVIT(Mobile Video Information Technology) 특허를 취득, 세계시장을 노크한다.

대성산업은 ‘동영상 기반의 제조 및 A/S 통합 관리 방법 및 동영상 기반의 설비운영 및 오버홀에 대한 통합 관리 방법’ 2건의 특허가 등록됐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동영상 기반 건물시공 및 유지보수 통합 관리 방법’은 한국에 이어 러시아에서 등록을 마쳤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EU에서 출원 심사가 진행 중이다.

대성산업은 이를 바탕으로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통합 관리 방법(MVIT)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특허가 건물 시공 단계부터 유지보수까지 일련의 과정을 투명하게 동영상으로 제작, 관리하는 방식인 반면, 이번 특허는 이를 제조 및 A/S, 설비운영과 오버홀에 대한 관리 영역으로까지 확장했다.

이에 따라 투명하면서도 안정적인 동영상 기반 관리를 통해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 신뢰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대성산업 관계자는 “기존 건설 및 시설물 관리사업) 뿐 아니라 제조 및 A/S, 발전소 설비 운영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시공, 유지보수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 경험, 지식, 노하우는 유사한 다른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