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보드를 타고 하늘을 나는 ‘비행보드’ 시연 영상이 화제다.

‘바스티유의 날 축하 행사, 제트기 장착 된 플라이 보드 쇼’라는 이름의 이 유튜브 동영상은 영국 일간 가디언지가 지난 14일 올린 것이다. 7월 14일은 프랑스대혁명 기념일(바스티유 데이)이다.

비행보드의 주인공은 프랑스 발명가 프랭키 자파타(40)이다. 전 제트스키 챔피언이자 군 예비역인 그는 기념일 퍼레이드 때 자신이 만든 비행보드를 타고 샹젤리제 상공을 비행했다. 속도는 최대 118mph (190km / h)에 이르렀다.

영상 속의 비행 모습은 그야말로 영화의 한 장면이다. 영화 ‘아이언맨’이 보드를 타고 하늘을 난다고 보면 된다. 물 위에서 타는 제트스키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현재 676,844회를 기록하고 있다.

프랑스 발명가 프랭키 자파타가 프랑스 대혁명 기념일 퍼레이드 때 시연한 보드 비행영상이 화제다. (사진=가디언 동영상 캡쳐)

자파타는 25일엔 영국 도버해협을 횡단할 계획이다. 해당일은 프랑스인 조종사 루이 블레리오가 횡단한지 110주년되는 날이다.

출발지는 프랑스 칼레 인근 상가트이며, 영국 도버 인근 세인트 마거릿만까지 약 20분 동안 비행할 예정이다.

그의 비행보드는 ‘호버 보드’라고 불리며 5개의 작은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약 10분 동안 비행하며 최고속도는 190km/h다.

도버해협 횡단은 약 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측된다. 따라서 중간에 한 차례 연료를 주입할 계획이다. 다만 해상에서 선박을 이용해 연료를 주입할지 아니면 공중에서 급유를 받을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그는 프랑스 언론과 인터뷰에서 "꿈을 실현하는 일"이라며 성공 가능성을 30%로 예상했다.

앞의 영상에 대해 네티즌 ‘gspendlove’는 “어릴 때는 공상과학이었지만, 현재는 현실이 되었다“고 코멘트 했다. 또다른 네티즌 ‘Clash Course’은 ”너무 귀엽고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우리는 마침내 미래에 있다"고 탄성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