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21:44 (화)
애플, ‘폴더블 스크린’ 특허 취득...접는 아이폰 나오나
애플, ‘폴더블 스크린’ 특허 취득...접는 아이폰 나오나
  • 이진수 기자
  • 승인 2019.05.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폴더블폰 예상 이미지. (출처=LetsGoDigital)
애플 폴더블폰 예상 이미지. (출처=LetsGoDigital)

[더리포트] 애플이 아이폰과 다른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접이식) 스크린’의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CNN 방송은 29일(현지시간) 애플이 아이폰과 다른 기기에 탑재할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를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이번에 승인받은 특허는 구부릴 수 있거나 유연한 디스플레이와 덮개 층(cover layer)을 장착한 전자기기다. 지난해 1일 제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애플은 책처럼 접었다 펼 수 있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반으로 접히는 아이폰, 폴더블 기기의 경첩 등에 대한 특허를 신청한 바 있다.

애플이 출원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관련 도안. (출처=미국 특허청)
애플이 출원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관련 도안. (출처=미국 특허청)

하지만 이번 특허 획득에 대해 애플이 차후 아이폰 등의 제품에 적용할지는 미지수라고 현지 언론들은 추측했다.

이와관련 CNN은 “애플을 포함한 기업들은 종종 현실화하지 않는 구상에 대해 특허를 신청하는데, 특허가 인정되기 위해 신청서에 명시된 내용이 반드시 실현돼야 하는 건 아니다”고 전했다.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역시 “이번 특허 획득이 곧장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준비를 마쳤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특허는 경쟁사의 진입을 막거나, 향후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실제로 제품화되지 않는 아이디어도 출원한다.

한편 폴더블폰은 5G(5세대 이동통신)와 함께 차세대 스마트폰의 핵심적 특징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폴더블폰은 이미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를, 화웨이가 ‘메이트X’를 선보이며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