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포트] 나라 꽃 무궁화가 피부 노화 방지와 주름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에서 무궁화와 관련한 성분 특허 확보 및 원료 등재(INCI)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특허는 에스디생명공학만의 자체적인 R&D 기술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이뤄낸 성과”이며 “관련 성분을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사 뷰티앤헬스연구소에 따르면 ‘효소 처리 무궁화 추출물’이 주름개선과 항염 효능을 입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는 에스디생명공학의 독자적인 바이오 공정 기반 기술로 발명한 특허 소재이며 세계적 권위의 SCI급 논문 게재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하였다.

특히 이는 피부 노화 방지와 주름개선 효능 및 다양한 생리 활성을 검증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뷰티앤헬스연구소의 주요 연구 성과로는 피부 항노화 평가 시스템 개발,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금 나노 기술 개발, 인체에 무해한 천연방부제 SNP-P01 독자 개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유산균 발효 기술 개발 등이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에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자사 고유의 무궁화 신품종 확보를 위해 무궁화 전문가 MOU 체결 및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품질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